abc

900여명 "달인”이 세계 동력 배터리 대회에 응원 “동력 배터리 도시” 의빈의 미래가 다가와
来源: 中外通讯社  日期:2022-07-26 11:55:58  点击:29314  属于:中国新闻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2022년 세계 동력 베터리 대회가 사천 의빈에서 거행되었다. 글로벌 최초의 세계적인 동력 베터리 업계의 성대한 모임으로 이번 대회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사천성 인민 정부, 공업과 정보화부가 공동으로 개최하여 “지회 녹색 동력 저탄소 미래 창조” 주제로 정부 기구, 리드 기업, 전문 학자, 업계 협회 등 900여 명의 귀빈들이 참여했다. 
   
962억 위안의 자금 유치  의빈은 가속화로 “동력 배터리 도시” 만들기

21일 햇빛이 찬란한 장강의 첫 도시인 의빈은 “고광의 시각”을 맞이했다. 국무원에서 비준하고 사천성 인민정부, 공업과 정보화부가 주최한 2022년  세계 동력 배터리 대회가 정식으로 개막했다.
이날 2022년 세계 동력 배터리 대회 주포럼이 정부 부서 직원, 톱 학자, 산업 기업 대표 등 900여 명의 귀빈들의 참석하에 사천성 의빈에 집거했다. 
포럼 현장에서 노벨상 수상자인 스탠리 하정우무, 중국 전력 설비 관리협회 유순달 회장, 중경 장안 자동차유한회사 주화영 회장, 길리 지주그룹 이서복 회장, 중국 공정원 원사 오봉, 비야디 유한회사 염옥파 부회장, LG신에너지 중국 사업부 정연두 사장, 파소니식 지주그룹 글로벌 혼마 테츠로 부총재, 등 여러분들이 연이어 주제 연설을 했다. 
본 포럼에서 두가지 중요한 성과인 《2022년 동력 배터리 산업 발전 보고서》와 《2022 동력 배터리 산업 발전(의빈)지수》를 발표하여 업계 발전에 데이터 기반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중점 산업 프로젝트로 중재 리튬 막, 강서성 동박, 원동지주, 대족 레이저 등 유명 기업을 계약했다.  동시에 “사천성 동력 배터리 산업 혁신 센터”, “사천성 신에너지 자동차 선진 동력 기술 혁신 센터”의 간판을 수여해 의빈은 동력 배터리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크나큰 지능 지원을 받게 되었다.
  
동력 배터리 부대 기업 프로젝트 계약식 현장. 의빈시위 선전부 제공

이번 동력 배터리 대회는 동력 배터리와 신에너지 자동차 부대 사업 48개 체결하고 총 금액 962억 위안을 계약했다. 그 중에서 프로젝트 계약에 참여한 “3종 500강” 기업은 4개, 상장 회사 기업은 9개, 업계 순위 10위권 기업은 10개에 달했다. 100억 위안 이상 프로젝트는 3개, 50억 위안에서 100억 위안 프로젝트는 5개, 30억 위안에서 50억 위안 프로젝트는 3개, 10억 위안에서 30억 위안 프로젝트는 13개였다. 프로젝트가 모두 건설된 후 생산액이 1500억 위안을 초과할것이고 세수가 100억 위안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분한 분야를 보면 동력 배터리 조립 프로젝트는 38개, 총 투자액은 928억 위안으로 양극 재료 프로젝트, 음극 재료, 격막, 전해액, 동(알루미늄)박, 구조 부품, 배터리 회수 이용 등이 포함된다. 신에너지 자동차 부대 프로젝트는 10개, 총 투자액은 34억 위안에 달할것이다.
현재 전 세계 동력 배터리 산업의 발전 추세가 아주 강력적이다. 미래는 이미 다가 왔고 미래는 더욱 기대할수 있다! 한편 의빈은 역사적인 발전 기회를 사로 잡았고 일식화된 배터리 산업 체인을 구축하고 “동력 배터리 도시” 건설을 가속화하고 있다.
소식에 따르면 의빈의 2022년 상반기 동력 배터리 산업 생산액은 320.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배가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에 의빈은 동력 배터리 80GWh를 생산, 판매할 예정이고 전 산업의 완성 생산액은 700억 위안 이상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300% 이상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145”'말까지 의빈의 기존 동력 배터리 프로젝트가 모두 건설된 후 연간 생산액은 약 5000억 위안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5대 하이엔드 포럼 장점 과시   특유한 장점은 의빈의 "미래가 왔다"

22일 대회는 하루의 “분포럼 시간”을 통해 최신 지능 성과를 집약적으로 과시했다. 이로 전 세계 시야에서 중국 동력 배터리 업계의 강음을 냈다. 5 차례의 포럼은 “능력 부여 쌍탄소”, “기술 돌파”, “공급 체인 생태”, “응용 모델 혁신”, “회수 이용” 등 업계의 핫이슈에 초점을 맞추고 “정산학 연용” 전 체인 대화를 전개했다.
포럼 현장에서 중국 공정원 원사 오봉, 손봉춘, 중국 과학원 원사 성회명, 유럽 연합 과학원 원사, 중국 과학기술대학 손금화 교수, 미국 국가 발명가 과학원 원사,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 교수 왕조양, 캐나다 황실 공정원 장구준 등 6명의 원사가 각각 주제 연설을 하고 기술 혁신에서 출발하여 최첨단 추세를 전망했다. 이와 동시에 50여 개의 업계 선두 기업의 회장, 사장, 수석 과학자, 수석 기술원 등 인사들이 각 세분화된 관건적인 부분을 중점으로 경험을 공유하고 소감을 털어놓으며 주제 강연, 대화 등을 통해 산업의 미래를 함께 토론했다.
이번 대회의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서 5차례의 포럼은 전문화 특징을 두드러지게 나타냈고 시장 수요, 업계 통점을 겨냥해 각 분야의 지혜를 집약했다. 이로 현장에서《국가급 동력 배터리 검측 기술 신능력 발표》, 《탄소 중화를 향한 선진 동력 배터리 기술 전망》, 《신에너지 자동차 동력 배터리 퇴역 예측 연구》등 여러 가지 중요한 성과를 발표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날 오후에도 전문 세미나를 조직하여 각 포럼과 힘을 합쳐 동력 배터리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진했다.
최근 몇년동안 의빈은 펀드 투자 유치, 산업 체인 투자 유치를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영덕시대, 중국 중차 등 세계 500강 기업 8개, 중국 500강 기업 14개, 상장 회사 27개를 도입했다. 2021년 이후 누적 투자 유치 프로젝트는 400개에 달했고 총 투자액은2800억 위안에 달했다. 
이어 대대적으로 경영 환경 향상 전문 취지를 실시하고 일련의 지원 정책을 내놓아 기업의 주둔, 생산 경영 도입에 전방위적이고 전 주기적인 보장 지원을 도모했다. 의빈은 “경영 환경 열력의 도시 Top50”에 등극했고 진정으로 개방의 고지, 투자의 열토로 열변했다. 
삼강은 팔방의 손님을 맞이하고 저탄소에 초점을 맞추어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한다. 전 세계 최대의 동력 배터리 생산 기지와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기반으로 2022년 세계 동력 배터리 대회의 거대한 기세를 타고 의빈은 기회, 실심 사무, 과학을 주도로 녹색 저탄소 발전에서 큰 한발작을 추진했고  국가의 “쌍탄소” 전략 목표에서 더욱 큰 성과와 책임을 보여 주고자 한다. (오평화 단붕 기자)